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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은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할까?

e.스토리 2023. 3. 14. 16:11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이 마케팅에 대해 상담을 받는 경우 열이면 아홉은 매출증대가 가장 큰 목표입니다. 당장 목구멍이 포도청이라고 했나요. 당장 매출이 오르고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 것을 굳이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분명히 옳은 생각이 맞습니다.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마케팅을 잘 활용하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 증대 만이 온라인 마케팅의 목표는 아니랍니다. 이번에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의 온라인 마케팅의 다양한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셜 미디어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의 온라인 마케팅 활용

첫째, 블로그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

누가 뭐라고 해도 온라인 마케팅에서 블로그를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다른 모든 SNS 플랫폼의 랜딩 플레이스 역할을 할 수 있는 블로그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옳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소상공인들은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블로그에 게시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도 도움이 되며,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 사용법이나 서비스 이용 방법 등을 소개하면서, 브랜드 인식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둘째,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소셜미디어는 소상공인들이 블로그 이외의 채널에서도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Facebook, Instagram,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소상공인들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기존 고객들과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셋째, 검색광고

검색광고는 소상공인들이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검색어에 연결하여 노출시키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다른 방법에 비해 당장 비용이 발생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략을 잘 세워서 지혜롭게 광고비를 정하고 검색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검색어를 통해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는 소비자들에게 직접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검색 트래픽을 끌어들이며, 브랜드 인식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마케팅을 잘 활용하면 블로그, 소셜미디어, 검색광고 등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마케팅 방법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소상공인들이 더욱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런데, 가만히 살펴보면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가장 크게 얻을 수 있는 것은 브랜드 인식과 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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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이 착하면서 성능도 좋고,
모양도 예쁜 노트북 하나 골라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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